2022년 2월 부터 꾸준히 총회원스탑을 사용하고 계시는 장기 고객 중 한 분이신 ASML KOREA 노동조합,
윤춘호 지회장님과 인터뷰를 나눠보았습니다.

 

지난 사용 후기는 위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ASML 코리아 노동조합 지회장 윤춘호입니다.

 

Q. 이번 2023지회장 보궐선거에서 당선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노동조합 특성상 조합원들이 투표기간에 근무를 하고 있어 투표 참여가 어렵다고 들었는데요. 이번 선거를 준비하면서 걱정하셨거나 어려우셨던 점이 있으셨나요?

: 회사 근무의 특성상 온라인으로 전자투표가 진행되다보니 투표 참여율이 항상 걱정입니다. 그래서 총회원스탑을 알기 전까지는 투표율을 이끌어내는 것이 최대 고민이었고 지금도 항상 걱정이 되긴 합니다 (웃음)

 

Q. 총회원스탑을 처음 사용한 것이 작년 2월로, 벌써 1넘게 꾸준히 사용해주시는 저희 총회원스탑의 가장 오래된 고객이신데요. 총회원스탑을 계속 사용해주시는 이유를 여쭤봐도 될까요? 


:  우선 안전한 법적 전자투표를 사용하는 것도 매력 포인트 중 하나이지만 아무래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사실 전자투표를 한다는게 한 자리에 모여서 투표를 하는 것이 아니라 알아서 투표를 할 수 있도록 상황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제가 모든 인원에 대해서 독려를 하기가 어려운데 총회원스탑은 데일리로 투표 현황을 확인 해주고, 독려를 보내주는 등 상황과 시간에 맞는 대처로 투표율을 올려줍니다. 신경을 덜 써도 되니까 한결 마음이 편하더라고요 , 그래도 전문가가 알아서 해주니까 (웃음)

 

Q. 총회원스탑 전자투표를 사용하시면서, 어떠한 점이 가장 인상깊으셨나요? 
 

: 투표율이 가장 관건인데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독려문자 서비스 및 즉각적인 전자투표 문제해결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Q. 아직도 많은 노동조합을 포함한 협회 및 단체에서 아직도 현장투표를 고수하면서, 선거를 진행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전자투표를 사용하신 경험을 토대로 다른 조합 관계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COVID19 팬데믹에서 앤데믹으로 상황이 완화되면서 재택이라던지 비대면 업무에서 대면업무로 전환되면서 상황이 좋아졌지만 여전히 모든 조합원을 한 장소에 모시고 총회에 버금가는 회의를 이어가는 것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이 한창인 시점에 시대의 흐름에 맞는 유연성(대면 및 비대)을 충분히 갖춰서 조직을 운영하는 것이 조합과 조합원을 위한 길이 아닌가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총회원스탑에게 바라는 점이나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

총회원스탑이 웹 뿐만 아니라 기업의 요구에 맞는 플랫폼 어플 개발 이루어진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Edit 박진홍 Graphic  박진홍

-이 원고는 2023년 5월 22일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