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출시 한달째, 총회 성원 확률 100% 달성
총회원스탑은 부동산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사전 작업들과 추후 작업들을 온라인으로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요한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전자투표/서명이라고 불리우는 ‘전자의결 서비스’인데요, 이번 리뉴얼에서는 어떤 점들이 달라졌을까요?
이전 버전 대비 뭐가 달라졌게요?
1. 투표율을 자동으로 높여주는 자동 독려시스템
2.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화면 구축
이러한 두 가지 변화들로 인해서 드라마틱한 변화가 일어났다고 합니다.
평균 참여율 77%, 대단한 일인건가요?
흔히들 안건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과반수 이상의 정족수가 필요하다고 말하곤 합니다. 드라마에서 회의를 할 때도, 과반수는 그냥 쉽게 모이는 것처럼 얘기합니다.
그러나 막상 50%나 되는 의견을 모으려면 많은 공수가 필요하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특히나 오피스텔이나 상가 같이 한 건물에 대해서 의사를 표시 할 수 있는 구분소유자의 수는 많지만
비거주율이 높은 집합건물의 경우 더욱이 정족수를 모으기가 어려운데요, 리뉴얼 시스템을 통해서 평균 참여율 77%라는 놀라운 수치를 이끌어냈습니다.
관리인 선임부터 관리규약 제정까지 문제 없이!
최근에 ‘총회원스탑’이 전자투표 서비스를 제공한 안양 K오피스텔과 무안 S주상복합건물 관리단집회에서도 각각 65%, 76%의 높은 정족수를 확보하며, 성공적인 관리단집회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무안S주상복합건물의 경우, 3/4 이상 정족수가 확보되어야 하는 관리 규약 제정 안건을 ‘총회원스탑’ 전자투표 서비스로 통과시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전자투표 서비스가 정족수 확보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된 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머니 투데이 기사 확인하기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42616454899701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총회원스탑’ 전자투표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면서 저희 총회원스탑의 서비스가 집합건물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관리단집회 의결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뉴스레터는 관련 인터뷰 영상 및 후기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dit 박진홍 Graphic 구문정, 박진홍
-이 원고는 2023년 4월 25일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