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양우씨네플렉스
건물유형: 오피스텔 + 상가
세대 수: 210세대
표제부 약 20개였으나 집회 성료
안녕하세요, 총회원스탑입니다!
모든 집합건물은 정기적인 관리단 집회를 개최해야 합니다.
그러나 건물의 주소만 20개이고, 등기부등록과 실제 운영 호실이 다르다면? 어떻게 집회를 개최해야 할까요?
막막하시겠지만 총회원스탑에서는 가능합니다.
총회원스탑에서 210세대 규모의 오피스텔 및 상가 건물인 양우씨네플렉스의 집회 성공 사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양우씨네플렉스의 상황
양우씨네플렉스는 210세대의 오피스텔과 상가로 구성된 상업용 건물입니다.
그러나 건물 특성 상 표제부가 거의 20개여서 선거인 산정이 굉장히 어려웠죠.
뿐만 아니라, 등기부등본상에서는 사용하는 호실이 실제 현장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등 서류와 현장의 불일치도 발생하였습니다.
여기에 3개 단지에서 각각 운영위원을 선출하다보니 관리사무소에서도 혼동을 느꼈고, 의사소통에도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총회원스탑의 해결 방법
문제의 핵심은 관리단 집회에서 투표를 하실 선거인을 정확하게 산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총회원스탑은 등기부등본 외에도 건물에서 제공한 주소록을 바탕으로 표제부와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을 다시 매칭하였습니다.
물론, 기존의 수기 방식이 아닌 총회원스탑의 전자화된 등기부등본 대량 발급 및 열람 기능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건물측과의 소통이 매우 주효했습니다.
덕분에, 문의를 주신 지 딱 한 달만에 정족수를 충족시켜 관리단 집회를 성료할 수 있었습니다.
총회원스탑의 총회 전자화와 소통이 만나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것입니다.
성공적인 관리단 집회의 모든 것, 총회원스탑
이번 관리단 집회에서는 부여된 표제부(건물 주소 등)이 너무 많았고, 3개 단지의 운영위원 선출이 필요했습니다.
이러 경우, 수기로 진행한다면 휴먼 에러의 가능성이 급격하게 높아집니다.
그러나 총회원스탑은 집회의 전 과정을 전자화하여 인력으로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휴먼 에러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확인해야 할 부분이 많아 실수가 걱정되었는데 총회원스탑 덕분에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었어요.”
당장 집회가 필요한데 복잡한 절차, 부족한 법적 지식, 낮은 참여율 등 걱정이 많으신가요?
총회원스탑과 함께라면 집회를 막는 많은 걸림돌을 쉽고, 안전하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절차, 부족한 법적 지식, 낮은 참여율까지
총회원스탑과 함께 집회를 막는 많은 걸림돌을 쉽고, 안전하고, 신속하게 해결하세요.
혹시 상업용 건물 관리단 집회 개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아래 이미지, 또는 여기를 클릭해 견적 문의를 남겨 주시면 관리단 집회 전문 컨설턴트가 배치되어 특성에 맞게 단계별 컨설팅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컨텐츠
300세대 관리단 집회를 혼자서 성료한 방법
3,000세대 오피스텔 관리단 집회 명부 작성을 하루 만에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