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대 수: 526세대
- 문의부터 완료까지 약 2개월 소요
안녕하세요, 총회원스탑입니다!
모든 집합건물은 관리를 위해 집회 개최가 필요하지만, 신상을 알 수 없는 사람이 갑자기 관리단 집회를 열기 위해 소유주 분들께 동의서와 위임장 작성을 요구한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이 같은 일이 얼마전 하남시 더오페라2에서 발생하였는데요. 신원 미상 인물의 집회 시도를 저지하고, 급하게 진행한 관리단집회를 2달만에 성공한 사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더오페라2의 상황
더오페라2는 526세대의 상가로 구성된 집합건물입니다.
그런데 신상을 알 수 없는 사람이 관리단 집회를 열어 소유주들에게 동의서와 위임장 작성을 요구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한 소유주께서 직접 관리인이 되고자 관리인 후보로 등록하고 위임장을 받고자 하셨습니다. 하지만 소유주가 아닌 사람 집회를 시도하려고 했을 정도로 평소 구분 소유주 분들께서 관리에 큰 관심이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집회 진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총회원스탑의 해결 방법
문제의 핵심은 관리단 집회의 성원을 충족시키고 합법적인 절차를 통해 관리인을 선출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총회원스탑은 전자서명 기능을 활용하여 위임장 수집 과정을 간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했습니다. 또한, 의뢰인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취지문과 위임장을 함께 표시하는 방식으로 템플릿을 수정하여 발송했습니다.
덕분에, 문의를 주신 지 약 2개월 만에 필요한 안건들을 처리하고 관리단 집회를 성료할 수 있었습니다.
총회원스탑의 전자화 시스템과 맞춤형 서비스가 만나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것입니다.
성공적인 관리단 집회의 모든 것, 총회원스탑
이번 관리단 집회에서는 관리단 집회 대표 선임부터 운영비용, 장기수선 충단 계획 수립 등 중요한 안건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주요 안건이 많은 경우. 수기로 진행한다면 복잡한 절차와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러나 총회원스탑은 집회의 전 과정을 전자화하였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혼란을 최소화하여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절차와 낮은 참여율이 걱정되었는데 총회원스탑 덕분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었어요.”
당장 집회가 필요한데 복잡한 절차, 부족한 법적 지식, 낮은 참여율 등 걱정이 많으신가요? 총회원스탑과 함께라면 집회를 막는 많은 걸림돌을 쉽고, 안전하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절차, 부족한 법적 지식, 낮은 참여율까지 총회원스탑과 함께 집회를 막는 많은 걸림돌을 쉽고, 안전하고, 신속하게 해결하세요.
혹시 상업용 건물 관리단 집회 개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아래 이미지, 또는 여기를 클릭해 견적 문의를 남겨 주시면 관리단 집회 전문 컨설턴트가 배치되어 특성에 맞게 단계별 컨설팅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컨텐츠
300세대 관리단 집회를 혼자서 성료한 방법
3,000세대 오피스텔 관리단 집회 명부 작성을 하루 만에 하는 방법